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FAQ

각종 문의사항과 궁굼한점을 한눈에 해결하세요.

Q. 국제선과 국내선을 연결해서 여행하려고 합니다. 보너스 항공권에 필요한 마일리지는 어떻게 되나요?
A. 마일리지 공제 구분표에 따라 각각 국제선/국내선이 공제 됩니다.
(예, 평수기 기간 중 부산-인천-L.A 일반석으로 왕복 이용시 : 국내선 왕복 1만 마일 + 국제선 왕복 7만 마일)
Q. 내 마일리지는 남겨두고 가족 마일리지만 합산해 사용할 수 있나요?
A. 가족 마일리지 합산 제도는 탑승하시는 회원 본인의 마일리지를 모두 사용한 다음
부족한 마일리지만을 가족 마일리지로 사용하는 제도입니다.
따라서 가족 마일리지를 합산하려면 먼저 본인의 마일리지를 모두 사용해야 합니다.
Q. 만 2세 미만의 유아도 회원가입을 해야만 보너스 이용이 가능한가요?
A. 만 2세 미만 유아가 가족에게 보너스를 양도받아 사용하려면 유아도 유나이티드 회원으로 가입해야 합니다.
Q. 발급받은 보너스 항공권에 유효기간이 있나요?
A. 보너스 항공권의 유효기간은 보너스를 발급받은 날로부터 1년입니다.
유효기간을 경과해 환불하는 경우, 1만 마일을 공제한 후에 환급 받을 수 있습니다.
Q. 보너스 마일리지가 조금 부족합니다. 부족한 마일리지를 현금으로 구매할 수 있나요?
A. 마일리지는 회원의 탑승에 대한 감사의 의미로 제공하고 있습니다.
마일리지를 금전적으로 환산할 수 없으므로 현금으로 구매할 수 없습니다.
Q. 보너스 항공권을 구매했으나, 일정이 취소되었습니다. 환불 받을 수 있나요?
A. 보너스 항공권을 유효기간 이내에 환불하는 경우는 지불한 세금과 사용하지 않은 마일리지를 환급 받을 수 있습니다.
그러나 유효기간이 지난 후 환불하는 경우에는 1만 마일 공제 후에 환급 받을 수 있습니다.
Q. 보너스 항공권의 여행 구간 및 날짜 변경이 가능한가요?
A. 동일 지역 내, 동일 시즌 , 동일 클래스로 구간 및 날짜 변경 시에는 추가 마일리지 공제 없이 변경할 수 있습니다.
Q. 일반 항공권은 예약이 가능하지만 보너스용 좌석은 예약할 수 없는 경우가 있는데 왜 그렇죠?
A. 보너스 항공권 및 좌석승급 보너스는 항공편 출발 시점의 여유좌석 이용을 원칙으로 합니다.
그러나 여행 일정을 미리 확정할 수 있도록 항공편 별로 일정 수의 보너스용 좌석을 사전 배정하고 있으며,
이때 배정하는 좌석 수는 과거의 탑승자료를 분석해 결정합니다.
보너스 이용을 원하는 회원이 많은 항공편은 좌석 예약이 일찍 마감될 수 있습니다.
Q. 마일리지를 이용해 일반석에서 일등석으로 2단계 좌석승급을 할 수 있나요?
A. 일반석→프레스티지석, 프레스티지석→일등석과 같이 차상위 좌석에 한해서만 좌석승급을 할 수 있습니다.
Q. 내 마일리지를 이용해 가족이 아닌 다른 사람의 보너스 항공권을 구매할 수 있나요?
A. 보너스 항공권은 회원본인 및 등록한 가족에 한해서만 사용할 수 있습니다.
가족 등록은 홈페이지 내 가족 마일리지 메뉴에서 할 수 있습니다.
Q. 보너스 항공권 신청은 전화로도 할 수 있나요?
A. 전화로는 보너스 항공권을 발급받을 수 없습니다. 지점이나 홈페이지를 통해 신청하시기 바랍니다.
Q. 좌석승급 보너스를 신청했는데 항공권을 다시 발급 받아야 하나요?
A. 항공권은 구매 후 날짜, 구간, 클래스 등의 변동이 있는 경우 재발행 처리가 필요합니다.

신 여객시스템 도입으로 보너스 항공권과 좌석승급 보너스 항공권도 일반 구매 항공권과 마찬가지로
변동 사항이 생기는 경우 동일한 처리 방식이 적용됩니다.

일반석 및 프레스티지 좌석으로 구입 후 좌석 승급을 신청하시거나,
기 신청하신 좌석 승급 항공권의 날짜나 구간을 변경하는 경우 항공권 재발행 기한 내에 지점에서 항공권 처리를 받으셔야 예약이 취소되지 않습니다.
이 경우 예약 클래스 및 항공권 변경 시점에 유효한 유류할증료와 세금이 적용되어 차액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Q. 적립한 마일리지의 유효기간은 어떻게 적용되나요?
A. 2008년 7월 1일 이후부터 적립한 마일리지는 10년의 유효기간이 적용됩니다.
유나이티드 또는 제휴항공사를 탑승하여 적립한 마일리지는 탑승일로부터,
그 외 제휴사를 이용해 적립한 마일리지는 적립일로부터 유효기간이 적용되며,
유효기간 내에 사용하지 않은 마일리지는 소멸됩니다. 단, 2008년 6월 30일 이전에 적립한 마일리지는 유효기간이 적용되지 않습니다.
Q. 항공편에 탑승했으나 마일리지를 적립하지 못했습니다. 어떻게 적립할 수 있나요?
A. 누락된 탑승 마일리지는 탑승권(Boarding Pass)과 항공권 영수증(Passenger Coupon, e-Ticket의 경우 ITR)을
탑승일로부터 1년 이내에 제출하면 적립할 수 있습니다.
유나이티드 탑승편의 경우 전산 데이터 확인이 가능할 수 있으므로 서비스센터에 문의하시기 바랍니다.
또한 유나이티드 홈페이지를 통해서도 누락 탑승 마일리지의 적립을 신청할 수 있습니다.
Q. 새 우편번호가 도입되었는데 기존에 입력했던 주소를 수정해야 하나요?
A. 2015년 8월 1일부터 법령에 의거 5자리 새 우편번호가 전면 사용됩니다.
이에 따라 유나이티드에 등록된 고객님의 우편번호는 새 우편번호로 일괄 변경되었으나,
지번주소(구주소)이거나 일부 불명확한 주소의 경우 새 우편번호로 전환이 되지 못했을 수 있으니
홈페이지 등을 통해 주소와 우편번호를 업데이트 해주시기 바랍니다.
구 우편번호로 저장되어 있는 경우에도 우편물은 동일하게 발송 처리되나, 배달 지연가능성이 있습니다.